본문 바로가기

지금까지 마신 야채스무디 해독주스 종류 정리

메르시엘93 2025. 4. 16.

엄연히 말하면 저는 아니고 남편이 예전부터 야채스무디나 해독주스 등을 마시고 있습니다.

 

결혼하고 보니 남편이 아침을 거르는 스타일이었는데 처음에는 맞벌이이기도 해서 그냥 신경쓰지 않았었는데요.

그런데 회사에 워낙 회식이 많아서 남편이 점저 몸이 망가지는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아침에 간단하게 챙겨줄 수 있으면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스무디 혹은 야채주스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한때 유행했던 ABC 주스

 

조선일보-신소영기자-ABC주스

 

2019년도에 결혼하고 그 당시에 한창 ABC 주스가 갑자기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어떤 TV 프로그램에서 나왔던거 같아요.

회사 사무실에서도 말이 나왔을 정도니까 꽤 입소문을 탔었던 기억이 납니다.

 

A는 Apple 사과, B는 Beet 비트, C는 Carrot 당근의 줄임말로 이 세가지를 통째로 갈아서 만드는 주스입니다.

당시 찍어놓은 사진은 없긴 하지만 내장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되지만 간에도 좋다고 해서 당시에 술 많이 마시던 남편에게 특별히 열심히 갈아줬던 기억이 나네요.

 

서재걸 박사의 해독주스

 

서재걸박사-해독주스

 

그러다가 한 맘카페에서 스무디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해독주스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사실 ABC 주스나 다른 주스도 해독주스의 개념이긴 하지만 아예 해독주스라고 명칭이 불려지는게 있더라고요.

 

알고보니 서재걸 박사님이라는 의학박사님의 해독주스라는 책이있더라고요.

그래서 밀리의서재로 책을 다 읽고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사과를 삶고 사과와 바나나는 같이 삶거나 혹은 그냥 생으로 같이 갈면되는데요.

 

사실 ABC 주스는 재료가 3개인데다가 득별히 맛이 없을 것 같지 않은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해독주스는 뭔가 정말 건강하기만 해보이죠. 

그래서 남편이 마실까 걱정이 되긴 했는데 사과랑 바나나가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맛이 괜찮았어요.

그리고 남편이 생각보다 건강에 좋은건 아무거나 잘 먹더라고요.

 

한동안 정말 매일 갈아주다가 아이 태어나고는 좀 소홀히 했던 것 같네요 ㅋㅋ

아무래도 매일매일 갈다보니 시끄러워서 아이가 있을 때는 안하게 되고 그러더라고요.

 

이번에 찾아보니 서재걸 박사님이 직접 해독주스를 판매도 하시네요.

 

 

 

라이블리 스무디

 

닥터라이블리-라이블리스무디

 

둘째도 어느정도 큰 이후로 다시 스무디를 만들어주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다가 인스타 알고리즘에서 라이블리 스무디를 접하게 되었어요.

비슷한 시기에 인스타에 베르베르 스무디도 알게 되긴 했는데요.

 

아무래도 라이블리 스무디는 기능의학 자격을 가진 의사분이 만드신거라 라이블리 스무디에 더 관심이 가더라고요.

 

브로콜리와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중요시하는건 해독주스와 비슷했는데요.

라이블리 스무디는 과일에 있는 당도 철저히 배제하고 당근과 같은 의외로 탄수화물이 많은 채소도 배제하는게 특징이었어요.

 

마침 키토식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던터라 라이블리 스무디를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라이블리 스무디를 갈아마시고 있습니다.

 

이 분은 직접 제품을 판매하시지는 않는데 언젠가는 파실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