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있고 저렴하게 아이 옷 쇼핑하는 방법 세 가지

메르시엘93 2025. 3. 14.

아이들 키우기 전에는 몰랐는데요. 아이들은 금방 크다보니 의외로 새로운 옷이 자주 필요해집니다. 

특히, 놀이터에서 막 뒹구는 나이가 되면 한번 입고 바로바로 빨아야돼서 생각보다 회전율도 중요해지죠.

 

일명 짠순이로 불리는 제가 아이들 옷에 돈을 어떻게 아꼈는지 공유해볼게요.

 

저렴한 아동복 브랜드 세일 기다리기

 

탑텐키즈-홈페이지

 

사실 부모라면 누구든지 새옷을 사주고 싶을텐데요. 요즘 아이들 옷값도 장난아니라는거 아시나요? 

상하복 세트 백화점에서 사게 되면 10만원은 그냥 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에서도 구매를 하시는데요.

 

저는 세돌 정도까지는 선물받거나 물려받은 옷들이 꽤 있어서 어찌저찌 버텼는데요.

세돌쯤 되니 이제 그런 옷도 없어서 제 돈주고 사야하는 시기가 오더라구요.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에 이런 저런 비교를 하다가 두 군데에서만 구매를 했습니다.

 

1. 탑텐 키즈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건 탑텐키즈인데요. 어른들 옷도 많이 구매하실텐데요.

주기적으로 대폭 세일을 많이 하는 시기가 오면 나름 저렴하더라구요. 

품질도 만족스러웠구요.

 

탑텐키즈 구경하러 가기

 

탑텐(TOPTEN10) | 공식 브랜드 온라인몰 | 공식 온라인몰

탑텐몰. 좋은 옷을 모두에게, 탑텐몰은 당신에게 조금 더 가까이, 즐거운 쇼핑을 위한 여정을 함께합니다.

topten10.goodwearmall.com

 

2. 대디오대디

대디오대디는 일반 보세 쇼핑몰 옷인데요.

제 기준에서는 너무 유아틱하지 않으면서 유행을 잘 따라가는 느낌이어서 만족했던 것 같아요.

세일하는 품목에서 잘 건지면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아쉬웠던 건 청바지 같은 경우에 석유 냄새 같은게 많이 났는데 빨아도 안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청바지 재구매는 조금 망설였던 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가성비 있게 입힐 수 있어서 청바지 외 다른 의류는 추천합니다.

 

대디오대디 구경하러 가기

 

대디오대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국내생산 자체제작 ❤️ 대디오대디 ❤️

smartstore.naver.com

 

창고형 아동복 매장 방문하기

 

 

옷걸이-옷

 

창고형 아동복 매장은 말 그대로 창고같은 곳에 도매가 정도에 옷을 파는 곳인데요.

흡사 동대문을 옮겨놓은 듯한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집근처에 세 군데 정도 다녀왔었는데요. 사진은 없지만 주로 미취학 아이들 사이즈 정도까지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아이들 등하원용으로 저렴하게 막 입힐거로 구매하기 딱 좋은 스타일입니다.

물론 원피스나 청바지 등 예쁜 것들도 있어요.

 

창고형 아동복 매장은 득템도 가능하긴 한데 사실 온라인에 비해 엄청 싼것도 아니라서 엄청 추천할 만한 곳은 아닌 거 같아요. 아무래도 차를 몰고 거기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난 온라인에서 가격 비교하고 고민하는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이런 매장에 가셔서 한번에 많이 사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창고형 아동복은 네이버 지도에 '창고형 아동복'이라고 치면 지역별로 몇개가 떠요.

리뷰 글 몇개 비교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당근에서 득템하기

 

당근-중고거래-의류

 

사실 제일 추천할만한건 어찌보면 당근에서 구매하는건데요.

위에 두 가지는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지만 당근은 아무래도 중고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저렴하게 옷을 구입하는데는 당근이 최고인 거 같아요.

 

저도 몇번 당근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딱 한 번만 무료 나눔으로 옷을 받고 나머지는 다 돈을 어느정도 주었네요.

 

의류를 당근에서 구매하다 보니 느낀 것은 싸다고 무조건 사지 말고 진짜 잘 입힐 만한 옷인지를 봐야한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취향이란게 있다보니 막상 당근에서 저렴하게 데리고 왔다고 해도 한번도 안 입힐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마음에 안들더라도 정말 잘 입힐 것 같다거나 정말 저렴해서 일단 데리고 와서 몇 벌 버려도 상관없겠다 싶은 것들 위주로 구매해야 합니다.

 

특히 당근에서 가장 추천할 만한 것은 시즌 옷인데요.

스키복, 수영복 등 어쩌다 한번 입는데 괜히 새 옷 사기는 좀 비싼 것 같은 옷은 당근에서 구매하면 딱인 것 같아요.

그런 옷들은 파시는 분들도 몇번 안입히고 파시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처럼 사이즈를 키워드 알람 설정을 해두면 괜찮은 물건을 건지실 수가 있습니다.


 

다들 아이들 어릴 때는 큰 돈 들이지 않고 옷 입히시길 바라요~

댓글